[용인티비종합뉴스] 용인특례시,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시스템 장애 발생한 ‘국민신문고’ 민원접수 방법 대안 마련

  • AD 소연기자
  • 조회 16
  • 2025.09.30 22:44
  • 문서주소 - http://www.yongintv.co.kr/bbs/board.php?bo_table=B05&wr_id=2698

- 시 홈페이지에 민원창구 임시 개설국민신문고 시스템 정상화 될 때까지 운영 -

- 홈페이지 이용 어려울 경우 해당 기관의 팩스와 우편, 방문 접수 당부 -

용인특례시(시장 이상일)는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인해 국민신문고시스템 장애로 민원인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시 홈페이지에 민원신청 창구를 임시 개설해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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국민신문고를 통해 접수하던 민원은 정부의 시스템 정상화가 이뤄질 때까지 용인특례시청 홈페이지(https://www.yongin.go.kr)에 마련된 민원신청 창구에서 접수한다.

민원 신청 방법은 용인특례시 홈페이지에 접속해 상당 메뉴 중 민원안내를 클릭 후 민원신청 란에서 할 수 있다.

홈페이지를 이용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민원을 담당하는 해당 기관의 팩스와 우편, 직접 방문을 통해 민원을 접수하면 된다.

 

시 관계자는 국민신문고 시스템 복구 전까지는 기존에 신청했던 민원 건의 진행 상황 확인은 어렵다신속한 처리가 필요한 민원은 해당 기관의 창구에서 다시 신청해주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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