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경기티비종합뉴스] 용인특례시, 세계 모유 수유 주간 맞아 프로그램 운영

  • AD 소연기자
  • 조회 26
  • 2025.07.25 22:13
  • 문서주소 - http://www.yongintv.co.kr/bbs/board.php?bo_table=cheoingu&wr_id=7059

- 81~7일 모유 수유 주간 맞아 3개 구 보건소별 교육 등 진행 -

 용인특례시(시장 이상일)세계 모유 수유 주간(81~7)’을 맞아 3개 구 보건소가 다양한 교육?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.

처인구보건소는 지역 산후조리원과 연계해 갓 출산한 산모를 대상으로 출산 직후부터 자연스럽게 모유 수유를 실천할 수 있도록 모유 수유의 필요성과 올바른 수유 방법을 안내하는 교육을 진행한다.

 3717431399_1753449172.74.png

85일에는 시청 광장에서 감염병대응팀과 합동으로 올바른 손씻기, 수유 중 주의가 필요한 의약품 등을 안내하고 홍보물품을 나눠줄 계획이다.

기흥구보건소는 81일부터 7일까지 임산부를 대상으로 신생아실 간호사가 알려주는 수유의 모든 것이란 강의를 진행한다. 모유의 성분과 장점, 올바른 수유 자세, 수유 후 트림시키기와 유축하는 방법, 모유 보관법 등을 일대일 비대면으로 안내할 계획이다.

 

수지구보건소는 함께 품고, 함께 키우는 첫 시작-모유 수유는 동행입니다를 주제로 모유 수유 퀴즈, 초보아빠 퀴즈, 임신복 체험하기 등 체험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.

87일 오후 7시엔 모유 수유의 중요성 등을 안내하는 맞벌이 예비 부모를 위한 비대면 실전 교육 설렘 가득한 아기맞이 출산교실을 진행한다.

 

보건소별 자세한 프로그램 일정은 시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. 전국 수유 시설 위치나 정보는 수유정보알리미앱으로 확인할 수 있다.

보건소 관계자는 모유 수유는 아기의 건강뿐 아니라 산모의 회복과 정서 안정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산모가 올바른 정보를 바탕으로 자신 있게 수유할 수 있도록 보건소가 현장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

Print